실시간 고객수속과정입니다.

수속과정이 어떻게 되는지 찾아보기 쉽도록 상세 내용을 넣었습니다.

성공적인 이민을 위한 최고의 컨설팅을 준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 (02-6674-2536) 미국 (714-321-7938)



미국 비숙련취업이민 이민청원서 승인이란? (Feat: 일반접수 8개월 소요)

티아이에스코리아(서울)
2024-05-30
조회수 72

안녕하세요. 티아이에스코리아 입니다. 일반적으로 유학생들은 비숙련 취업이민으로 미국영주권을 준비합니다. 오늘은 이민청원서를 승인 받으신 분은 학생이 아니고, 학생의 어머니 입니다. 큰 아들은 이미 만 20세라서 동반으로 영주권 받기 힘들어서 별도로 진행중이고, 막내 아들은 만 18세가 안되어서 어머니가 비숙련 취업이민으로 신청한 사례입니다. 


비숙련 취업이민은 만 18세가 넘으면 학력, 경력에 상관없이 누구든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취업이민은 신청자를 떨어뜨릴 이유가 없는 가장 안전하고 확률이 높은 미국영주권 취득방법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비숙련취업이민이 한국 대사관에서 진행된다면 최악의 취업이민 진행이 될 수 있습니다. 2016년에 처음 발생한 주한 미 대사관의 AP,TP 사태로 전세계에서 한국인들의 미국 취업이민은 제한이 걸렸고 대부분 거절되었고, 간헐적으로 8년이 걸려서 이민비자 승인을 받았습니다. 받은 분은 다행이지만 거의 대부분은 미국영주권 취득을 실패했습니다. 


 


이런 비숙련 취업이민이 잘 진행된다고 이야기 하려면 2024년 이후에 인터뷰 하는 비숙련 취업이민이 대사관에서 별 문제없이 인터뷰를 승인 받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나중에 별도로 설명해 드릴게요~~~



저희 티아이에스코리아 미국이민, 미국영주권에 대한 초보자들이 방문하셨을 때 이해를 돕기 위해 용어 정리나 설명을 유튜브를 통해 설명해 두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시면 "야!! 나두 미국영주권 전문가다" 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제목에서 아셨듯이 티아이에스코리아 고객의 이민청원 (I-140)의 승인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I-140 이민청원서의 승인은 사실 비숙련취업이민에서는 전체 수속의 9부 능선을 넘은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노동허가서 단계에서 신청자를 학력, 경력이 신청한 취업이민과 적합한지 검증을 했고, 미국 내 고용 시장과 관련된 사항을 검토합니다.

그래서 비숙련 취업이민 이민청원서 단계에서는 주로 고용주를 검증합니다. 


고용주의 재정 상태를 검토하고 신청자에게 연봉을 줄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한가지 매우 중요한 사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DS-160 신청할 때 노동허가서 단계까지 진행되었고, I-140(이민청원서)를 접수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이민 신청을 했냐는 질문에 NO" 라고 체크하면 됩니다. 


아래의 서류는 이민청원서 접수증입니다. 23년 9월 29일에 접수했고 10월 3일에 받았습니다. 

요즘은 I-140 이민청원서에 생년월일도 나오네요.


 

재작년에 비숙련 취업이민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자녀가 2명인데 큰 아이가 만 20세였기에 

당연히 동반으로 영주권 취득이 불가능 한 것으로 판단했고

부모님이 신청을 하셔서 막내 자녀가 동반으로 영주권을 받게 될 것 입니다. 


아래의 이민청원서 승인 서류를 보시면 2022년 9월 1일의 우선일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이 케이스는 2022년 9월 1일에 노동허가서를 접수했다는 뜻입니다. 


2024년 6월 영주권 문호에 비숙련 취업이민은 수개월째  2020년 12월 15일로 동결입니다. 대략 21년 1월 1일로 생각해서

아직 1년 8개월이 지나야 I-485를 접수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미국 영주권 문호] 2024년 6월 영주권 문호 

 

몇개월째 영주권 문호가 동결입니다. 실제로 보이는 날짜보다 더 많이 기다려야 할 수 도 있습니다. 회계 년도가 시작하면 1년 정도는 가볍게 진전되는데..... 그렇게 된다면 내년에는 I-485를 접수할 수 있을 거에요.

 

이민청원서의 수속 기간은 현재 8개월 소요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였는데요, 3순위 숙련직, 전문직의 경우는 노동허가서 접수하고 13개월이 승인 받는데 소요되지만, 승인되었을 때 영주권 문호에 거의 다 들어왔기 때문에 급행으로 진행을 하시면 좋습니다. 


 

다음으로 이민청원서의 수수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민국은 연방 정부로부터 예산을 받지 않고, 각종 이민 수수료를 통해 자체적으로 운영되는 연방정부기관입니다. 

그래서 이민국 수수료는 USCIS 운영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취업이민 이민청원서(I-140)의 일반 신청비는 715불입니다. 

여기에 급행으로 진행하고 싶으면 2805불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새롭게 생긴 비용이 있습니다. Asylum 비용입니다. 고용주 직원 수가 25인 이하면 $300불을 지불하고 26인 이상이면 $600불을 추가로 납부해야 합니다. 


현재 비숙련 취업이민 진행의 경우 2805불을 내고 급행으로 진행할 이유는 없습니다. 

 


오늘은 비숙련 취업이민의 이민청원서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이민청원서의 승인은 미국 이민국에서 나에게 이민을 승인해 준 것 입니다. 그렇기에 이민청원서를 접수하지 않았다면 아직 미국 이민을 신청한 것은 아닙니다. 즉, 이민청원서의 전단계인 노동허가서는 전체 미국 취업이민의 과정중 하나이지만

노동허가서가 승인되어야 이민청원을 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티아이에스코리아는 미국 취업이민 전문 이민컨설팅 기업입니다. 특별히 유학생들의 미국영주권 취득을 많이 도와 드리고 있으며

40대 가장들이 하나뿐인 자녀와 함께 이민 생활을 위해 출국하는 가정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승인 소식을 전해드린 이 케이스에 대한 전 단계 내용은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이 케이스의 진행 과정을 좀더 자세히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티아이에스코리아는 인터넷에 떠도는 이민관련 이미지를 포샵처리하는 회사가 아닙니다. 자체적으로 수천개의 취업이민관련 자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I-140 접수 


여러분들은 이주공사의 겉모습만 보고 판단했다가는 몇억을 날릴 수 있습니다. 미국 영주권 수속을 믿고 맡길 수 있는 회사는

이렇게 실적으로 증명하는 회사여야만 합니다. 

 

미국 E2비자, 취업이민 3순위 숙련직,비숙련직 전문입니다. 

미국취업이민을 원하시는 분들은 티아이에스코리아에 문의해주세요. 

가장 안전하고 확실하게 미국 이민을 컨설팅해 드리겠습니다.


메일: tis91113@naver.com 

전화: 02-6674-2536 (한국) / 714-321-7938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