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이에스코리아의 공지사항을 자세히 살펴보실수 있는 공간입니다.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성공적인 이민을 위한 최고의 컨설팅을 준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기량대표 칼럼]미국 투자이민과 미국투자 이민의 차이(Feat: 말장난하는 변호사)

티아이에스코리아(서울)
2023-11-01
조회수 556


안녕하세요. 티아이에스코리아 유기량대표입니다. 지난 18년간 미국이민 컨설팅을 하면서 대단한 업적을 만들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닭공장, 생선공장등 육가공 업체에서 일하는 비숙련 취업이민만 있던 2005년 대한민국에 간병인 취업이민을 처음 소개하여 더이상 시골에 위치한 닭공장이 아닌 LA 대도시에 위치한 요양병원, 양로병원에서  근무하는 비숙련취업이민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항공 정비사들의 미국 취업이민의 길을 열어 주었고, 특히 미국 유학생 출신으로 수많은 유학생들이 영주권이 없어서 취업을 못하는 현실을 직접 경험한 사람으로 18년 동안 유학생의 영주권 신청을 독려했습니다. 

위의 사진은 제가 유학생 OPT 신분일때 간병인취업이민으로 신청해서 미국영주권을 취득한 것 입니다. 2013년 만해도 유학생 부모들 중에서 미국 유학을 경험한 분들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실제로 미국 유학생들에게는 큰 도움이 된 일이었습니다.



"미국유학생영주권"은없다?

"미국유학생 영주권"은 있다?



그런데 "유학생영주권은 없다" 라고 *** 이주공사의 변호사라는 사람이 말장난 치는 글을 올려서 유학생 부모들에게 혼란만 가중시켰습니다. 결국 그 글을 읽어보면 유학생들 미리미리 영주권 신청해야 한다는 글입니다. 특별한 정보도 없는 낚시글, 미끼글, 자극적인 제목을 사용하여 관심을 끌려는 내용이었고, 그게 전부였습니다. 



제목에서 보면 띄어쓰기 없이 "미국유학생영주권"은 없다. 당연히 없죠. 그런 영주권이 어디있습니까? 그런데 이런 미끼글로 소비자를 현혹하고 공포심 유발하는 글을 올리는 변호사나 회사나.... 한심합니다. 수많은 유학생 부모들이 그 제목보고 얼마나 놀랐을까요? 



*** 이주공사가 요즘에 투자이민 신청자가 없나 봅니다. 그래서 시간이 많이 남은 미국 변호사가 이런 글을 썼는데,

그 내용이 고3 수험생이 쓴 논술보다도 못합니다. 참 한심합니다. 왜 그런지 제대로 팩트 체크해 드릴게요. 



미국 변호사가 쓴 글을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문=미국 급행 영주권(프로그램)은 무엇이고 실제 존재하나요?

이걸 질문이라고 글을 썼을까요? 요즘에 이 정도도 모르고 문의하는 사람들 없습니다. 급행영주권 취득이라는 허위 광고 조차도 본적이 없습니다. 여러분은 보신적이 있나요?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불필요한 쓰레기 정보다 있다는 것을 보여 주세요. 아무리 미국이지만 돈을 더주면 영주권을 급행으로 취득하는 그런 법이 어디있습니까? 미국이 북한인가요? 궁금하지도 않는데 이걸 팩트 체크라고 질문하고 답변을 했네요. 어거지로 만든 질문입니다. 그러다 보니 답변이 전혀 상관없는 설명만 늘어 놓았습니다. 


문= 유학생, 청소년 영주권 신청할 수 있나요?

자기가 한 질문이 유학생, 청소년이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냐고 물어 봤으면 그에 대한 답을 해야지, 학생비자를 통해서는 영주권을 받을 수 없다는 동문서답을 하고 있네요. 자기 질문이 신청자의 신분을 물어 본게 아니라 누가봐도 유학생, 청소년은 나이를 기준으로 문의한 겁니다. 그래서 한국 변호사는 못 되었나 봅니다. 변호사라고 하는 사람이 전혀 논리적이지  못하네요. 


미국 이민법은 여러분도 이 사람보다 더 많이 알 수 있습니다. 왜냐면 미국 법대에서 이민법은 가르치지 않으니까요.


제가 답변을 해 드리겠습니다. 만 18세만 넘으면 누구나 미국 비숙련 취업이민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 18세가 넘는 분은 유학생이든, 청소년이든 그런 것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진짜 팩트를 모르나 봅니다.  비이민비자(F1, J1, E2, L1, H1등)는 미국에서 체류할 수 있는 신분일 뿐입니다. 한국에서 취업이민 신청하는 사람들이 미국 비자가 필요하나요? 잘못된 정보로 사람들이 또 오해할 수 있습니다.  즉, 질문도 이상하고 답변도 이상한 글입니다. 


답변에 F1비자를 통해 영주권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하였습니다. 이 또한 괜히 어렵게 설명하네요. 여러분. 미국영주권은 비이민비자와 관련이 전혀 없습니다. 비이민비자는 미국에 체류할 수 있는 허가일 뿐입니다. 그렇기에 비이민비자를 가지고 있는 미국에 있는 사람만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한국에 살면서 만 18세만 넘은  사람의 직업이 학생이든 무직이든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문= 취업이민이나 E2 사업비자 진행하면 일을 안하거나, 위탁경영 해도 되나요?

취업이민 수속하면서 많은 한국 사람들이 영주권만 받길 원하죠. 그런 분들은 투자이민 신청하면 됩니다. 그런데 투자이민은 80만불이나 투자를 해야하니, 잔머리 쓰는 사람들이 비숙련 취업이민 신청해 놓고, 아내와 자녀들이 영주권 받으면 주 신청자인 남편은 일하러 가지 않고 그냥 한국에 나왔습니다. 그런 사람들 때문에 TP가 생긴 것입니다. TP는 닭공장 비숙련취업이민으로 영주권 받은 사람들이 영주권만 받고 먹튀해서 생긴 괘심죄 입니다. 이 TP는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영주권 취득하고 6개월만 일해도 되는 레스토랑 비숙련취업이민이 작년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취업이민 이었습니다. 


다시 그런 상품이 없냐고 문의 하시지만, 더이상 이런 좋은 기회는 없을 것 입니다.


E2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일을 안하는 사람이 있나요? 프랜차이즈 외식업체들도 전문 매니져가 전반적인 가게 운영을 도와주지만, 주인이 나가서 일을 안 하지는 않습니다. 미국에서 실제 운영중인 회사에 투자를 하여 지분을 51% 이상 가지면 E2비자를 취득하게 됩니다. 지분을 소유하며 경영에 참여하는 것이며, 과거에는 상가 건물 매입을 통한 임대 사업은 E2 비자를 취득하는게 힘들었지만, 최근에 똑같은 임대사업이지만, 공유오피스 사업을 통해서도 E2비자를 받고 있습니다. 아직도 국* 이주공사는 E2 투자비자 업종으로 피자, 치킨 같은 장사하라고 소개하는 이주공사라서 많이 뒤쳐져 있는 것 같네요. 그런데 항상 자기들이 업계 1위라고 합니다. 



문= 80만불 투자이민 외에 40만불로 투자이민처럼 E2 Plus 라는 것으로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다는데요?

답= 문제에서 이미 오류를 범하고 있습니다. 질문에 투자이민처럼이라고 변호사 본인이 직접 표현했습니다. 맞습니다. E2 Plus는 투자이민 상품이 아닙니다. 제가 직접 만든 투자비자 프로그램이고 위에서 말했지만, 비이민비자(E2)와 취업이민은 별개입니다. 둘다 신청하면 둘다 받게 되는 것 입니다. 변호사 맞나요? 왜 안된다고 했죠? 이런 것이 바로 이주공사의 능력입니다. 능력도 없어서 브로커 상품이나 파는 이주공사는 감히 상상도 못하는 프로그램입니다.



80만불 투자이민 외에 40만불로 투자이민처럼 E2 Plus라는 것으로 영주권  취득할 수 있다는데요?


투자비자를(E2) 신청해서 미국에 입국해서 사업을 하고, 취업이민을 신청해서 영주권을 취득하는 것인데 왜? E2 비자는 고용창출의 목적이 1번이고 그 다음이 수익 창출입니다. E2 투자자가 미국에 체류하면서 합법직인 신분의 상태에서 취업이민을 신청하는 것이 이민법에 저촉되는 일이 아닙니다. 변호사가 이런 상식적인 내용도 모르고 변호사 일을 하나요? 미국 변호사가 미국에서 일을 하지 않고, 미국에 고객이 없어서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티아이에스코리아가 자체적으로 만든 상품인 E2 Plus는 미국에서 F1, J1, L1비자로 체류하면서 취업이민을 신청해서 영주권 취득하는 것처럼 E2 비자로 체류하면서 미국 취업이민을 신청하는 상품입니다. 아마도 이런 새로운 상품을 만들 능력이 안되니까 질투하셨나 봅니다. 


문= 진짜 40만불에 미국 투자이민 진행할 수 있나요?

당연히 40만불에 미국 투자이민 진행 못하죠. 티아이에스코리아는 40만불에 EB5를 진행한다는 것이 아니라, 미국투자 이민을 진행한다는 것 입니다.제목에서 보셨겠지만 띄어쓰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미국 투자이민과 미국투자 이민은 전혀 다릅니다. 

미국 투자이민은 EB5를 말하며, 미국투자 이민은 미국에 투자도 하고 나중에 이민도 한다는 뜻입니다. 변호사가 어휘력이 많이 약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세계에서 80만불로 투자이민이 승인된게 30여 건 밖에 안된 답니다. 그중에  고작 5개가 자기 회사의 케이스라네요. 이제 아셨죠? 투자이민은 전세계적으로 많이 신청하는 케이스가 아닙니다. 특히 한국에서 10억 이상의 돈을 투자해서 영주권을 사는 분들이 많지 않습니다. 또한 앞다투어 원금 상황 되었다고 자랑하는 것을 보면, 아마도 원금 상황이 안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 이주공사의 변호사가 쓴 글에 대하여 답변했습니다. 저라면 이런 변호사와 상담하는 것 자체가 시간 낭비인 것 같습니다. 광고성 게재글이 너무도 형편없고, 질문도 이상하고 답변도 이상합니다.

제가 여러분이라면 이런 회사를 통해 투자이민 안합니다.제 유튜브에 제가 왜 이런 E2 Plus를 만들었는지 알려 드렸어요. 케이스가 없다보니 미국 변호사가 정말 할일이 없어서 이런 글을 돈내고 게재했나  봅니다. 



미국 법대에서는 이민법 안 가르쳐


투자이민 전문 변호사라고 하네요. 과연 몇개나 진행했을까요? 저는 취업이민 전문이고 1200개 넘는 영주권 승인 결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국내의 이주공사들이 한국에서 법대 나온 후 미국 로스쿨가서 미국 변호사 자격증 취득한 변호사를 회사에 고용해서 보여주기식 영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있는 미국변호사 말고 미국에 있는 미국 변호사와 상담하시길 바래요. 


저는 이 내용에 대하여 제 유튜브에 좀더 자세히 설명하는 영상 찍어서 올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봐도 아시겠죠? 이게 한국에 있는 이주공사의 대표적인 사업방식 입니다. 


29살에 이민회사 설립해서 기존의 이주공사들과 다르게 영업하면 성공한다는 자신감으로 일하며, 


여기까지 오는 동안 이민 피해자들을 위해 도움을 준 것을 알리가 없죠.


40만불 미국투자 이민, E2비자, 숙련직,비숙련직 (간병인, 항공정비사 등)으로


미국영주권 취득을 희망하시는 모든분들은 티아이에스코리아에 문의해주세요. 


제가 직접 가장 안전하고 정확하게 영주권 수속을 도와드립니다.




메일: tis91113@naver.com 


전화: 02-6674-2536 (한국) 714-321-7938 (미국)